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인서울
신사사거리~덕산中 광역도로 개통711m중 155m 구간 지하차도 건설…상부엔 녹지 조성
[시민일보] 서울 은평구(구청장 노재동) 신사사거리에서 덕산중학교를 잇는 폭 25m(4차로), 연장 0.71km(711m)의 광역도로가 신설, 17일 본격 개통됐다.

18일 구에 따르면 이 개통구간은 은평구 신사동에서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에 이르기까지 신설될 광역도로 총 연장 4.3km 중 서울지역에 포함되는 구간인 것.

이는 총 사업비 250억원(국비 50%, 시비 50%)을 들여 지난 2005년 4월 착공한 결과, 은평구 신사동과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까지 이르는 총 구간 4.3km 중 은평구 지역 0.71km 구간만 완공된 셈이다.

이로써 은평구내 설치될 터널 1km 구간과 나머지 경기지역 2.59km 구간만 남겨두고 있다.

터널공사는 추후 토지보상 및 세부적인 계획에 따라 2년여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5년간의 공사 끝에 완공된 신사사거리~덕산중학교간 도로는 지형 여건상 일부 구간을 지하차도(연장 155m) 형식으로 건설하고, 상부는 유턴차로를 설치해 운전자 편의위주로 설계, 완공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하차도 상부에는 녹지공간을 조성해 봉산자연공원과 연계될 수 있도록 했으며, 덕산중학교 및 상신초등학교로 연결되는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행공간을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향후 고양시 구간이 개통ㆍ연계될 경우 시 외곽으로 편리한 진ㆍ출입이 가능하며 통일로, 자유로, 수색로, 서오릉로의 교통량을 일부 흡수해 주변지역 차량소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ann@siminilbo.co.kr


김유진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