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인서울
영등포구, 신길 5동 시범길 경로당 개관체력단련실 등 갖춰
[시민일보]체력단련실 등을 갖춘 구립 시범길 경로당(영등포구 신길5동)이 26일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한 유춘선 대한노인회 영등포지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27일 구에 따르면 시범길 경로당은 노인여가복지시설 확충을 위해 기존 경로당을 확대 리모델링한 것으로, 면적 174㎡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할머니방과 체력단련실, 2층에는 할아버지방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건강관리실에는 런닝머신과 싸이클, 벨트맛사지, 복근운동기, 근육 및 전신 마사지기, 안마의자, 혈압계, 체중계 등 전문적인 다양한 건강관리 기구를 설치, 건강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경로당에 최신형 컴퓨터를 설치해 경로당을 찾는 노인들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경로당이 단순한 쉼터가 아닌 어르신 문화?클럽 활동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후시설 개선하고 건강검진, 문화프로그램 확충, 정보화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6년부터 구립경로당 42곳의 재건축, 리모델링 등 시설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9곳에 대한 사업을 완료했다.
 
최민경 기자 wowo@siminilbo.co.kr

 

최민경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경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