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호남권
무안~목포 좌석버스 '무료 환승'무안군, 200번ㆍ600번 환승시스템 구축 추진
[시민일보] 무안군은 목포시와 공통 배차해 운행 중인 무안~목포간 좌석버스를 대상으로 환승제 시스템을 구축, 군민의 교통편익과 대중교통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올해 1억 1,500만원의 자체예산을 들여 무안-목포간 운행중인 좌석버스 200번 3대와 600번 1대에 대해 목포시와 협의를 통해 환승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환승시스템은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이용객이 다른 노선버스로 갈아탈 때 새로 발생하는 요금을 관할하는 지자체에서 대신 부담함으로써 이용객은 무료 또는 요금차액만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버스환승제도다.
 
군은 이번 환승제로 군민들에게 한발 다가선 대중교통 서비스로 버스를 갈아탈 때마다 요금을 지불하던 방식에서 추가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무안군 주민이 달라진 교통 복지혜택을 보게 되며, 특히 어려운 경제난 속에서 교통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환승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불편이 심하였으나, 좌석버스 무료환승 시스템이 구축?시행되면 군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통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고 말했다.
 
전남=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전용혁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혁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