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영화
도민들 감미로운 화음 전남을 울린다8일 해남문예회관서 합창경연대회 14개 합창단 참가
[시민일보]제22회 도민합창경연대회가 오는 8일 전남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음악협회 전라남도지회(지회장 이호근) 주관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도내 14개의 아마추어 합창단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해남군립예술단 소속 성인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도 출전해 해남을 찾은 타 지역 합창단과 선의의 경쟁을 벌이게 된다.

해남소년소녀합창단은 이번 대회가 첫 출전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경쟁에 나선다.

해남 성인합창단은 지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연속 3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바 있다.

‘도민합창경연대회’는 지난 1991년에 시작, 올해 22회째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전통 있는 대회로 거듭나며 전남인의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도민정서 함양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서로 다른 목소리가 어우러져 만들어낸 아름다운 화음은 경연장을 찾은 군민들의 가슴에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며, 음악에 관심이 많은 군민들의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입상한 학생부와 일반부에게는 각각 전남교육감과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대상으로 입선된 일반부합창단은 전국합창경연대회에 전라남도 대표로 출전하는 자격을 부여받고 출전준비금을 지원받는다.

전남=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정찬남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남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