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기타
권상용 "레저스포츠 통한 건강지킴이 역할 온힘"권상용 레저스포츠협의회 초대 전남지회장
  • 황승순 기자
  • 승인 2013.06.13 15:51
  • 입력 2013.06.13 15:51
  • 댓글 0
   

▲ 레저스포츠 협의회                전남지회장 권상용

[시민일보] 지난 5.10일 레저스포츠 협의회 전남지회(지회장 권상용·사진)가 출범 되면서 전남지역에도 이제 일반인들의 생활체육활동이 더욱 활기를 뛰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초대 지회장에 현직 언론인 출신인 권상용씨가 취임하면서 지역민들도 다양 정보를 통한 레저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반기고 있다. 
 
-먼저 초대지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지회설립 배경? 
▲감사합니다.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 전남지회를 통하여 전라남도에 다양한 레저스포츠 활동을 홍보하고 체험활동 및 축제를 통한 다양한 경험으로 전라남도민이 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미래의 선진화된 레저스포츠의 정착을 위해 전남지회를 설립하게 됐습니다.
 
-(사)레저스포츠에 대해 설명해주신다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여가 속에 보다 체계적으로 생활 체육활동을 즐기기위한 단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 스포츠무선조종, 서핑, 서바이벌게임, 휘트니스, 요트, 승마 등, 우리나라도 이미 일상생활에서 탈피하여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비용 및 자연과의 친화가 요구되므로 레저스포츠를 진흥시켜 국민의 건강증진 및 여가생활 도모 등에 기여할 목적으로 지난 1993년5월8일 설립(초대 회장 김종희 상명대 사회체육학부 건강관리전공 교수)됐습니다.
 
-초대 지회장으로서 한 말씀? 
▲이제는 개인의 건강을 위한 스포츠 활동에서 벗어나 가족 친구 친지 등이 함께 할 수 있으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레저스포츠의 방향으로 전환의 시점이 필요한 시기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홍보하고 체험활동과 축제를 통해 미래의 선진화된 레저스포츠 정착에 힘쓰겠습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인증단체인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 전남지회는 출범에 앞서 지난 3일 창립총회를 갖고 유달경기장에 사무실을 마련했다.
 
전남=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