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기타
인터뷰-이영우 경기 광주 지방공사 사장"지난해 경영평가 '나등급' 1단계 향상"
  • 진용수 기자
  • 승인 2013.11.17 18:21
  • 입력 2013.11.17 18:21
  • 댓글 0

   

▲ 내년도의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있는 이영우 경기 광주지방공사 사장

- 올해 광주지방공사의 주요 추진 사업은?

지방공사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안전행정부에서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나’등급으로 선정, 전년대비 1단계 상향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환경기초시설의 철저한 수질관리와 효율적 시설관리가 인정돼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2013년 수질TMS 우수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운영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개관 2주년을 맞이하는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는 개관 이후 1본부 6팀으로 광주시의 문화예술 및 생활체육의 정착을 위해 운영해 왔으나, 올해 실시한 경영진단 용역결과를 수용해 관련 업무를 통폐합 했다.

현재는 1본부 4팀으로 개편하고 조직의 슬림화 및 외부용역의 직영 등을 통해 총3억7300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어 문화공연사업으로 변경했다.

- 직원능력개발 강화를 위한 사업에는 무엇이 있는가?

지난 2013년 8월5일 공사 재직 근로자의 맞춤형 직무능력 향상 및 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성남캠퍼스)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해 기계정비 산업기사 자격증 필기시험에 48명, 설비보전기사 자격증에도 60명의 직원이 필기시험에 합격했으며 실기시험을 목전에 두고 있다.

내년에는 다양한 자격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공사 경쟁력 강화 및 전문성을 더욱 제고할 예정이다.

- 내년도의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은?

우리공사에서 위탁관리하고 있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사전 점검과 그 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저히 관리함은 물론, 2014년도에는 지방공사로서의 사회적 역할 강화, 시민을 위한 고객만족경영 추진, 조직 역량강화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보장된 신규수익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마지막으로 광주시민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은?

광주지방공사 임직원 모두는 도전, 창조, 화합의 정신으로 맡은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광주시 발전의 힘찬 동력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29만 광주시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성원을 부탁드린다.

전용원 기자

진용수 기자  jys@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용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