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디저트카페 창업 ‘바빈스커피’ 매스티지트렌드를 만족시키다!

시민일보 / 기사승인 : 2015-10-19 14:53: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 요즘 소비트렌드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경쟁력 갖춰...수익성 UP

외식시장 소비 트렌드는 빠르게 변한다. 과거에는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을 선호하는 심리가 컸고, 요즘에는 가격과 상관 없이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웰빙트렌드가 대세다. 또한 스스로 현명한 소비자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른 바 ‘매스티지 소비’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작용하고 있다.

매스티지란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조합한 신조어로, 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의미한다. 쉽게 말하자면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명품을 소비하는 경향이 높다는 얘기다.

따라서 현재 외식창업을 준비하려고 한다면,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잘 분석해야 한다. 인기 업종인 카페, 커피전문점 역시 마찬가지다. 단순히 저렴한 가격이나 화려한 인테리어, 특화된 서비스 등을 성공포인트로 내세웠다가는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을 수 있다. 매스티지 소비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가격 대비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프랜차이즈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는 매스티지소비트렌드를 만족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100% 아라비카 프리미엄 스페셜티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실속 있는 가격에 판매하고, 핸드메이드 브런치 메뉴와 디저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도 매스티지 소비를 만족시킨다. 가격에 비해 너무나 좋은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가격 대비 만족감’이 크기 때문이다.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의 관계자는 “가격 대비 큰 만족을 제공하지 않은 평범한 컨셉의 카페로 시작하면,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다. 변별력이 없어 고객을 확보하지 못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매스티지 소비 경향이 강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바빈스커피와 같이 요즘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는 확실한 성공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하면, 성공창업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빈스커피’ 본사에서는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져, 전국 창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21일 오후 2시에는 홍대 직영점에서 수도권 창업설명회, 22일 오후 2시 부산 광안리 본점에서 부산지역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9일에는 광주본점에서 오후 2시에 광주•호남지역 창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한 후 가맹계약을 하면, 파격적인 창업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www.babeans.com)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