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밴드 슬립닥(Sleep Doc), 슬립케어 런칭기념 지마켓 및 옥션 기획전 실시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6-10-31 15:20: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제이엠스마트㈜가 건강수면 습관 코치 스마트밴드 슬립닥(이하 Sleep Doc)의 클라우드 공유기능 슬립케어Sleep Care) 서비스 런칭 기념 지마켓, 옥션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기획전에서 제이엠스마트는 슬립케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인, 가족 그리고 부모님 또는 수면전문가와 건강 수면습관을 공유하고 모니터링 및 컨설팅 할 수 있도록 하나의 제품을 주문하면 하나의 제품을 추가로 배송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10만원인 소비자가격에 2개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11월 1일부터 300개 한정 판매하고 있다. 이 행사 가격은 오직 지마켓과 옥션에서만 적용된다.

Sleep Doc은 주간에는 각성 호르몬인 코티졸 생성을 위한 조도량과 빛파장 및 활동량을 모니터링하여 건강수면 습관을 위한 행동을 진동과 LED 불빛으로 알려주고, 야간에는 수면활성 호르몬인 멜라토닌 촉진을 위해 조도량과 빛파장 및 활동량을 제한하는 행동을 코치 해주어 숙면을 유도한다.

그리고 스마트폰과는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건강수면습관을 익힐 수 있는 행동에 대한 코치와 그 평가를 보여주고, 조도량과 빛파장 및 운동량을 분석한 상세한 그래프를 제공하며 건강수면습관에 대한 평가와 전날의 수면상태 분석 결과를 수면 전문의가 수면위생행동 처방을 제공한다.

또한 Sleep Care 서비스는 사용자의 일조량과 운동량 그리고 빛파장 데이터에 기반한 수면 습관과 야간의 수면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컨설팅 해주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노인 부모와 떨어져 지내는 자녀들이 부모님들의 건강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 발견 할 수 있으며, 특히 정상적인 일광심장주기 리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밴드 자체에서 코칭해 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노인성 불면증 개선과 임신전 및 임신후 우울증 예방을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사람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어서 불면증 또는 정신장애 개선을 위한 원격진료도구로 활용이 가능하며, 노인 복지시설이나 요양원 또는 실버 타운등에서 노인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

Sleep Doc은 현재 영어, 중국어, 일본어 및 러시아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Sleep Care 서비스를 다양하고 상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슬립케어 서비스를 중소기업 유통센터 지원을 받아 연내에 런칭할 예정이다.

한편, 제이엠스마트는 Sleep Care 서비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개인 맞춤형 수면 컨설팅 및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 측은 현재 Bed Time Solution에 집중되어 있는 기존의 수면 산업과 수면 의료시장에 Non Bed Time 솔루션을 제공해 수면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