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
KS클라우드, 랜섬웨어 등 5만4113개 취약점 상세분석 서비스 무료 지원
  • 김민혜 기자
  • 승인 2017.08.01 09:41
  • 입력 2017.08.01 09:41
  • 댓글 0
 
 
최근 국내 호스팅 기업의 랜섬웨어 해킹사태를 비롯해국내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 악성 해커의 공격사례가 잇따르며 피해규모가 급증하고있다.

그 중 가장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랜섬웨어는 시스템 운영에 차질을 빚어 광범위한 서비스지연은 물론 금전적인 손실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사전 철저한 예방이 중요하다.

이에 KS클라우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사이버 침해사고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시스템 취약점 분석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 지원 서비스는 이용자의 소중한 데이터와 서버에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 각종 위험요소를 제거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KS클라우드의 시스템 취약점 분석서비스는 랜섬웨어는 물론 시스템, OS, 네트워크 취약점까지 약 5만4113개 가량 취약점을 분석해 다양한 사이버 위기 상황에 대한 분석 상세리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포트에는 취약점 발견개수, 위치와 위험도, 조치방안까지 상세히 반영되어 있어 고객의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대책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KS클라우드의 송영태 팀장은 “최근 급증한 랜섬웨어 공격에 불안해 할 이용자들을 위해 취약점 무상 점검 프로모션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취약점만 잘 보완해도 해킹 위험은 현저히 낮아진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 보안은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와 고객가치에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핵심자원인 만큼 빈틈없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이번 무료 취약점 분석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이 사이버테러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KS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서버호스팅, 클라우드 분야에 15년이 넘는 숙련된 자체 노하우를 가졌으며, 특히 취약점 분석 서비스, 통합보안서비스 등 ‘기업 보안’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이다.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