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인서울
용산구, 오는 28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고수현 기자
  • 승인 2017.10.26 18:24
  • 입력 2017.10.26 18:24
  • 댓글 0
활 쏘고 제기차며 구민 5000명 대화합
5개 종목 동별 토너먼트 경기
태권도 시범·치어리딩 공연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28일 오산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구민 5000명과 함께하는 ‘제24회 용산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갖는다.

구 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오전 9시30분~오후 4시 오프닝, 개회식, 공연, 번외경기, 주경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닝 행사로 육군사관학교 군악대와 동별 선수단 입장이 끝나면 곧바로 개회식이다. 국민의례, 대회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 후 용산구 태권도 시범단과 치어리딩 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돋운다.

중식 전 치러지는 번외경기는 ‘내빈 파도타기 릴레이’다. 성장현 구청장과 진영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 20명과 주한미군 용산기지 부대원 20명이 함께한다.

중식 후 본격적인 동 대항 토너먼트 경기가 이어진다. 400m 계주, 신발 양궁, 협동 제기차기, 거북이 자전거 타기, 파도타기 릴레이 등 5개 종목이다.

경기 하이라이트는 400m 계주다. 예선과 결승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동별 남녀 각 2명씩 4명이 선수로 참여한다. 선수별 운동장을 반 바퀴씩 돌며 이어 달릴 때 바통을 주고받아야 한다.

계주 외 나머지 종목들은 모두 올해 신설된 게임이다. 승부에 집착하기보다 자연스레 구민 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유쾌한 종목들로 새롭게 구성했다.

주민등록상 각 동에 거주하는 주민만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단, 계주를 제외하면 외국인도 일부 참여 가능하다.

시상식은 오후 3시20분에 진행된다. 종합우승(1개동)과 준우승(1개동), 3위(1개동), 4위~16위(13개동)를 선정·발표한다. 종합우승 동에는 우승기와 함께 시상금, 트로피를 수여한다. 

구청 직원 400명도 이날 행사에 참여, 경기 진행과 질서 유지를 책임진다. 휴일인 만큼 인근 주택가에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과다한 소음 발생도 막는다.

구는 대회 중 학교 내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행사차량에 한해 후문에서 정문 방향으로 일방통행만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성장현 구청장은 “세대와 계층을 불문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즐길 수 있는 용산구민 체육대회가 28일 치러진다”며 “이웃 간 정(情)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고수현 기자  smkh86@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