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
2018 유망 메이커 성과공유의 장, '메이커 크라우드펀딩 챌린지 데모데이' 진행메이커들의 지난 성과 공유하는 시간 가져
  • 김민혜 기자
  • 승인 2018.01.02 11:32
  • 입력 2018.01.02 11:32
  • 댓글 0
   
인트윈컴퍼니에서 주관한 ‘메이커 크라우드펀딩 챌린지 데모데이’가 지난 28일(목) 훈훈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4개월 간 진행된 메이커 크라우드펀딩 챌린지의 성과를 공유하는 장으로써, 메이커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이어졌다.

‘메이커 크라우드펀딩 챌린지’는 50여 명의 유망메이커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해 펀딩을 진행하는 챌린지로, 대부분의 메이커들이 100%가 훨씬 넘는 펀딩률을 달성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금번 크라우드펀딩 챌린지는 2018 유망 메이커를 발굴하고, 메이커 산업을 활성화 시키는 것에 기대를 받고 있다.

데모데이에서는 ‘씨피디그룹, 해피랜딩스, 보약커피 건축상회, 스택업, 델라독스, 애프터라이트, 나인투식스’가 피칭의 자리를 가졌으며 위 그룹들을 대상으로 모의투자를 진행했다.

모의투자와 심사위원 점수를 도합한 결과, 나인투식스, 씨피디그룹, 스택업 순으로 1, 2, 3 등을 차지해 상금을 차지했다.

나인투식스는 건강한 깔창, 씨피디그룹은 휴대용보안안전장치, 스택업은 블록보틀을 선보이는 등 일상제품에서부터 전자제품까지 각 메이커들마다 특색 있는 제품들을 내놓았다.

그들은 “뜻 깊은 자리와 더불어 좋은 결과물도 얻어갈 수 있었다”며 “오늘을 토대로 더 발전하는 메이커가 될 것”이라며 데모데이에 대한 만족감과 기쁨을 표현했다.

데모데이는 모든 행사가 끝난 후 임혁필 연사의 간단한 샌드아트 공연을 감상하며 식사를 하는 것으로 성료되었다.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