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미래 인사이트 퓨쳐' 콘서트 문화 강연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8-08-31 15:43: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닌 도전하지 않는 것이다.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한국예술문화진흥위원회와 한국글로벌출판문화예술그룹 젤리판다(jellypanda)는 지난 30일 콘텐츠인재캠퍼스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2018 미래 인사이트 퓨쳐' 문화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8 미래 인사이트 퓨쳐‘ 는 다가올 미래 주인공인 청춘 남녀 500명을 사전에 국내 주요 포털에서 참여 사연을 받아 그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장르별 화제의 연사들을 초청해 미래를 꿈꾸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메시지들을 담아 특별한 성공 스토리를 듣는 공개 형식으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MBC ,채널A, JTBC ,SBS에서 새로운 형식의 연출기획으로 많은 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성공한 방송사 주역 4인의 PD를 포함한 영국 워터스톤 베스트셀러 ‘꿈은 삼키는게 아니라 뱉어 내는 거다’ 홍승훈 작가, 뉴욕 주립 악단 지휘자 세계적인 첼리스트 출신 스테판 예린 정, 중국 베이징 대학 윤리경영학자 케이시트 제우제린 등 좀처럼 국내 한 공간에 모이기 힘든 화제 인물이 모두 모여 다채로운 하모니를 발산하는 시간들로 채워졌다.
이날은 특히 최근 TV방송콘텐츠 산업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문화장르로 분류되는 예능작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자세히 소개되며 젊은 PD들의 소확성(소소하지만 확실한 성공)을 바탕으로 미래를 도전하면 언젠가 반드시 성공에 다다를 수 있다는 내용으로 3시간 넘게 채워졌다.

특히 이날 1부 특별 게스트로 초청된 영국 IGM 본머슨 비즈니스 투자컨설턴트 홍승훈 작가의 신작 어려움보다 키가 더 커질 때 까지 에세이 시놉을 엮은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닌 도전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10분짜리 북 캐스트 영상은 참석한 많은 청중들의 눈물 어린 공감과 호응들을 받았다.

이어 2부 '세상과 소통'에서는 중국 베이징 대학 윤리경영학자 케이시트 제우제린 박사와 첼리스트 스테판 예린 정이 나와 청중들이 직접 만든 사연으로 소통하는 토론형식으로도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9월 독서의 달에 맞춰 열린 대중문화 강연 콘서트로 기획이 되어 〈성공, 실패, 자존감, 소통> 등 우리 삶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과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소중한 주제로 채워지는 따뜻한 소통과 공감의 자리로 마무리 되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