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투메디, 아기 장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스마일 베베(Smile bebe)’ 출시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8-10-03 00:20:5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수입 및 판매원 ㈜쏠투메디가 ‘아기 장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스마일 베베’를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쏠투메디는 스페인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인 AB-BIOTICS와 세계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AB-Kolicare’의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국내에 올해 11월에 ‘스마일 베베’라는 이름으로 출시 예정이다.

‘스마일 베베’는 세계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2종 조합인 ‘AB-Kolicare’를 함유하고 있는 신생아용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신생아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통해 신생아 영아 산통 증상을 감소하는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 제품에 함유된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ifidobacterium longum)과 페디오코쿠스 펜토사세우스(Pediococcus pentosaceus)는 아기 장 내 유익균은 증가시키고 유해균은 감소시키며, 항염증 물질 생산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건강한 아기의 장에서 유래한 균주를 사용하여 아기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했을 때 장 정착률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이 연구 결과 확인되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은 양을 섭취해도 장에 정착되지 않고 체내로 빠져나가버리면 그 효과를 볼 수 없는데, ‘스마일 베베’의 경우 아기의 장에서 유래한 균주를 사용하여 아기 장 속 환경에 친화도가 높아 정착률이 매우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한편 ㈜쏠투메디는 현재 여성 난임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이노폴릭, 남성 난임 치료에 도움을 주는안드로시톨을 수입 판매하는 곳으로 국내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앞으로 아기와 임산부를 위한 제품을 차례대로 런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