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나인스쿨, 초등학생 필수 어휘 영어강좌 ‘꼭.알.어. 1,200 Vocabulary’ 개설
  • 김민혜 기자
  • 승인 2018.12.04 14:18
  • 입력 2018.12.04 14:18
  • 댓글 0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2007년 2월 28일 제8차 영어과 교육과정을 고시하면서 문자와 어휘 지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렇듯 최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어휘 학습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인스쿨에서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꼭.알.어. 1200 VOCA’ 강좌를 지난 3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꼭.알.어. 1200 VOCA’ 강좌는 초등 저학년에서 시작하는 Phonics VOCA부터 동사, 형용사, 전치사에 관련된 숙어까지 꼭 알아야 할 1,200 단어로 구성된 커리큘럼이다.

영어에서 단어 실력은 단순하게 단어 그 자체의 의미를 물어보거나 동의어/유의어/반의어 등을 통해 개별적인 단어의 뜻을 알고 있느냐의 차원이다. 반면 어휘력은 독립적인 단어의 의미보다는 문장이나 지문 안에서의 쓰임을 기반으로 그 단어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었는가를 정확히 파악하는 힘을 말한다. 다시 말해 단어를 많이 알아도 독해할 때 적절한 의미를 찾아내지 못한다면 어휘력은 낮은 것이다.

그렇다면 어휘력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단어 실력이야 많이 암기하면 된다지만 어휘력을 높이려면 단문 영작과 예문 암기의 공부법을 몸에 익혀야 한다. ‘꼭.알.어. 1200 VOCA’ 강좌 또한 어휘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설됐다.

‘꼭.알.어. 1200 VOCA’ 강좌는 기본, 입문, 완성의 3 단계로 구성됐다. 기본 편은 Phonics를 마스터한 학생용으로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어휘별로 나눠 학습하며 어휘들을 주제별로 나누고 연관된 어휘들을 학습함으로써 보다 쉽게 어휘를 알아갈 수 있다.

입문 편에서는 영어 학습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단어를 읽어 보고, 문장 속에서 확인함으로써 어휘를 습득할 수 있다.

또 완성 편은 단순 암기가 아닌 스스로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발음 학습을 병행해 보다 쉽게 어휘를 이해하고 나아가 그 어휘와 관련된 동사, 형용사, 전치사와 관련된 단어 및 숙어 확인 단계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이사는 “이번 ‘꼭.알.어. 1200 VOCA’ 강좌는 어휘 학습에 관심이 높아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강의로 어휘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강좌로 준비했다”며 “교육의 흐름을 파악하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강의가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다양하고 좋은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꼭.알.어. 1200 VOCA’ 강좌의 자세한 사항은 나인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