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ㆍ강북ㆍ도봉ㆍ노원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추진

전용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2-11 17:22: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내달 4~29일 사업 공모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동북4구 지역내 다양한 주체를 대상으로 동북4구(성북ㆍ강북ㆍ도봉ㆍ노원)에 존재하는 지역자산을 활용한 도시재생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동북권 광역중심(창동ㆍ상계 신경제중심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동북4구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추진하는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생각하는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지역 상생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동북4구 지역을 대상으로 지역내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로서 주민의 역할을 증대하기 위한 일반공모와 동북권 광역중심(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지역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주제공모의 2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에서 처음 진행하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주민, 상인, 청년, 활동가, 민간단체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3월4일부터 29일까지 직접방문(플랫폼창동61 307호) 혹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동북4구 지역내 사업장ㆍ직장ㆍ학교 등이 있는 생활기반자로서 3인 이상의 모임(대표 1인)이나 동북4구 비영리민간단체ㆍ비영리민간법인ㆍ협동조합ㆍ(예비)사회적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민ㆍ관 평가단의 심사, 서울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되며, 개별 공모사업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오장환 시 동북권사업과장은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관 주도가 아닌 주민 스스로 마을과 마을공동체를 위한 고민과 참여를 유도하여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또한 동북4구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사업은 적극 협조하고 지원할 계획이므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또는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