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의회
관악구의회, 임시회 마무리··· 15건 의결
  • 고수현 기자
  • 승인 2019.04.07 16:47
  • 입력 2019.04.07 16:47
  • 댓글 0
사회적경제 지원 활성화 '시동'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서울 관악구의회(의장 왕정순)는 최근 열린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3월27일부터 9일간 일정으로 진행한 제257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구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지난 3월2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7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이기중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이어 지난 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순미·이기중·임춘수·서홍석·이경환·이성심 의원이 구정전반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폐회일인 지난 4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서울특별시 관악구에서의 증인 등 비용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오준섭 의원 대표 발의) ▲관악구의회사무기구사무분장규칙 일부개정규칙안(김옥자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일자리정책 기본 조례안(김순미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무열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국내·외 도시간 자매결연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홍석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장애인체육 활성화·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순자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환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재난·안전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순자 의원 대표 발의) ▲서울특별시 관악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종윤 의원 대표 발의) 등 15건의 안건이 원안·수정 가결됐다.

또한 ‘관악구 U-통합관제센터 유지보수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와 ‘난곡·난향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의견청취(안)에 대한 의견서’가 채택됐으며, 오준섭 의원과 주무열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왕정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의원들과 집행부에게 “2/4분기에 접어드는 이 시점에서, 올 연말에 기대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연초에 계획한 각종 사업들이 면밀히 준비돼 적기에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살피는 일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수현 기자  smkh86@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