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경인권
인천시교육청, '2019 고교학점제 대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워크숍 실시
  • 문찬식 기자
  • 승인 2019.04.20 00:33
  • 입력 2019.04.20 00:33
  • 댓글 0
[인천=문찬식 기자]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지역내 고등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 부장, 1학년 부장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워크숍'을 실시했다. 

19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향 모색 및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시작으로 지역내 학교의 학생 과목 안내자료 및 상담 관련 사례 공유, 고교학점제의 핵심인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한 사례를 탐색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교육부 학생 수강신청 프로그램의 실제를 확인하고 과목 선택에 따른 NEIS교육과정 편제 사례 공유로 이번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청은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모색을 통한 학교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에서 학생맞춤형 교육과정이 편성·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장후순 정책국장은 "학교에서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안내와 정보를 공유해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육청은 지속적인 고교학점제의 연수와 홍보를 강화해 오는 2022년 모든 고등학교에 부분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