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영남권
울산시의회 2019년도 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 교육 수료”전영희 환경복지위원장 등 의원 5명, 3일간(4.24∼4.26) 국회 교육 참석
  • 최성일 기자
  • 승인 2019.04.27 16:39
  • 입력 2019.04.27 16:39
  • 댓글 0
[울산=최성일 기자]
 울산시의회 전영희 환경복지위원장을 비롯한 천기옥 교육위원장, 김미형 의원, 김시현 의원, 박병석 의원은 4월 24일에서 26일까지 3일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에서 주관한 “2019년도 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 교육을 수료하였다.

이번 교육과정 중 4월 24일 첫째 날은 진정구 전 국회입법차장의 “민주주의와 입법과정의 이해”, 서울대학교 김순은 교수의 “지방자치
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이어 김학용 국회의원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4월 25일 둘째 날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임재주 수석전문위원의 “외국의회 입법과정”, 김대현 전 국회사무차장의 “조례안 입안 및 심사” 및 “조례안 심사 사례연구”과정을, 마지막 4월 26일 셋째 날은 첫째 날에 이어 권칠승 국회의원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진 후 다음소프트 권미경 이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민심분석”, 국회고성연수원 김태환 교수의 “최신 주민복지 조례제정 동향 소개”를 끝으로 3일간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였다.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전영희 환경복지위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사례 중심의 교육이 많아 지방의회 및 의원들 간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 모두 “이번 교육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을 토대로 더욱 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