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임시회 페회

김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05-07 13:23: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청년 근로지원금’ 추진
조례안등 19개 안건 의결


[오산=김정수 기자] 경기 오산시의회는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1회 임시회 일정을 최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오산시 아동 급식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10건과 2019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등 동의안 5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기타안 3건 등 총 19건의 부의안건을 짧은 회기 동안 심의·의결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조례안 총 11건 중 ▲오산시 아동 급식지원 조례안 ▲오산시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지역문화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오산시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오산시 청년 근로지원금 등 지급 조례안 ▲오산시 관광기념품 개발 및 지원 조례안 ▲오산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공동주택관리 감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옴부즈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등 9건이 원안 가결됐으며 ▲오산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조례안 1건은 수정 가결됐다. 아울러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전통무용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 1건은 부결 결정됐다.

또한 ▲2019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시니어클럽 신축 및 장애인재활자립 작업장 멸실) ▲2019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보육TOWN 조성을 위한 공유재산 취득)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궐동 제3공영주차장 조성) ▲시립더샵포스코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시립 오산시티자이 2차 3단지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동의안 5건은 원안가결 됐다.

장인수 의장은 폐회사에서 “집행부는 의원들이 심의·의결한 사안이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마지막 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에스코 사업 소송비 집행 관련해'라는 주제로 김명철 의원이 시정질문을 펼쳤다. 김 의원은 오산시 고효율 LED(에스코) 가로등 교체 에너지 절약사업 관련 개인명의의 소송비 예산집행 근거와 개인명의 소송에 시의 예산집행이 부적절하다는 일부의 법적 해석에 대한 오산시의 입장과 향후 대책 및 이 소송이 감시와 견제의 기능을 가진 언론을 탄압하는 것으로 보여 질 수도 있는 소송을 진행하게 된 이유와 LED 사업의 정확한 시공상태 확인에 대한 오산시의 입장에 대해 시정 개선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