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신청사 이전 후보지 주민 공모

진태웅 / 기사승인 : 2019-05-09 15:44:4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홍성=진태웅 기자] 충남 홍성군이 모든 군민의 참여 속에 지역내 읍·면에 홍성군청의 새 보금자리로 적합한 곳을 찾기 위해 오는 31일~7월1일 청사이전 후보지를 공개 모집한다.

이와 관련해 군은 청사이전 공모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 홍성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사전 주민설명회'를 거쳐 '청사이전 후보지 주민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다.

사전 설명회에서는 청사이전 추진배경 및 그동안의 추진경과, 신청서 작성요령, 구비서류 안내, 후보지 응모기준, 향후절차 등의 주민공모 관련 세부사항을 설명한다.

군은 오는 7월까지 5곳의 예비 후보지를 선정해 예비후보지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 후 8월 예비후보지 주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9~10월 중 최종평가를 통해 청사이전 후보지를 결정할 예정이다.

청사이전 후보지 결정 후에는 오는 2020년 6월까지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을 완료하고 2021년 신청사 건립 실시설계를 실시해 2022년에 착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청사 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신청사 건립사업은 군의 지속성장에 따른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행정 기능의 환경변화, 홍성군의 지속적인 발전과 균형발전 등을 고려해 결정해야 할 홍성군의 최대 현안사업으로, 많은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지를 결정해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견인하고 홍성군의 균형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2005년부터 매년 20억원씩 신청사 건립기금을 적립해 현재 398억원의 기금을 적립한 상태이며, 2016년 홍성군 청사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청사이전 후보지 주민공모 실시, 후보지 응모기준 마련, 청사입지 로드맵 결정, 청사이전 군민의견 수렴방안에 대해 결정해왔다.

또한 지난 2월부터 홍성군 신청사 건립 후보지 선정 연구용역을 발주해 지역여건 분석, 청사건립 후보지 평가기준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3월 청사이전에 대한 군민 의견 수렴을 완료했으며 지난 4월15일 청사입지선정위원회에서 청사이전 후보지 주민공모 방법·절차를 결정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