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마포중앙도서관 특기적성프로그램 여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고수현 / 기사승인 : 2019-05-10 16:30: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오는 25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특기적성 프로그램 여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마포중앙도서관(이하 마중도)은 오는 6월1일~8월31일 문화예술 및 4차 산업콘텐츠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중도 여름학기 정규강좌는 ▲음악 ▲액팅 ▲감성 ▲인문 ▲4차산업 콘텐츠 ▲창의스팀 등 6개 분야 총 120여개다.

특히 이번에 새로 신설되는 강좌는 ‘아두이노&3D프린팅 기초’, ‘창의놀이터 보드 톡톡’, ‘조각하며 놀자’ 등이 있다.


아두이노&3D프린팅 기초 강좌에서는 정보·통신·기술(ICT)융합 메이커의 기본이 되는 아두이노 언어(C/C++)와 기초 3D 프린팅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복잡한 문제 해결을 위한 논리적·창의적 사고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으로 청소년과 성인 모두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창의놀이터 보드 톡톡 강좌는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보드게임을 즐기며 두뇌계발과 융합사고력 향상을 돕는다.

조각하며 놀자는 평소 접하기 힘든 조각 학습을 통해 각자의 독창적 조형의식을 깨우고 일상재료와 사물을 이용해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미술 창작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신나는 컵타&난타 ▲킹콩청소년드럼교실(월요반) ▲마술 코딩 ▲차밍생활댄스 ▲초등 캐릭터 일러스트&웹툰 창작 등 8개의 신규강좌가 마련된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함께 저녁이 있는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일부 강좌는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연장 운영되는 강좌는 ▲킹콩성인드럼(월요반) ▲나도 기타리스트 ▲드로잉&감성수채화 ▲힐링 도예 ▲디지털 일러스트 ▲여행 드로잉 ▲금속공예 등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5일까지며, 기존회원과 감면대상 회원이 우선 접수하고 신규 회원은 17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