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경인권
고양시 일산1동, 일산시장과 함께하는 ‘제6회 한뫼문화축제 주민소통 한마당’ 성황리에 개최지역 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해 하나되는 계기 마련
  • 이기홍 기자
  • 승인 2019.05.14 18:09
  • 입력 2019.05.14 18:09
  • 댓글 0
[고양=이기홍 기자]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11일 일산시장에서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제6회 한뫼문화축제 주민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올해로 6회를 맞는 한뫼문화축제 주민소통 한마당은 일산1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각 직능단체 및 일산시장 상인연합회, 재능기부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주민 스스로 준비한 행사로 지역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했다.
 
   
▲ 사진제공=고양시 일산서구청

관내 지역의 100년 역사를 간직한 일산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주민과 시장상인들 간의 소통과 협력으로 축제 한마당을 개최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 만들기에 크게 기여했다.
 
   
▲ 사진제공=고양시 일산서구청

한뫼문화축제의 다채로운 공연은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과 지역주민, 자원봉사자가 주축이 되어 진행되었으며 ▲본 일산 사진 전시, 색연필 일러스트 작품 등 전시전 ▲풍선아트, 전통타악기 체험, 네일아트 등 체험마당 ▲ 아파트 단지 주민 동아리, 관내 초·중·고생들의 댄스 공연, 주민장기자랑 등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만들어졌다.
 
   
▲ 사진제공=고양시 일산서구청

또한, 일산1동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운영과 일산서구보건소의 치매조기검진은 많은 주민들의 호응이 있었으며, 이웃사랑 나눔 장터는 자원의 순환과 재사용으로 재활용의 가치를 알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문화 조성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배영민 일산1동 마을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일산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 마을 주민 모두와 함께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기홍 기자  lk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