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
동아제약 상처치료제 ‘도다나겔’, 無 스테로이드 상처 치료제로 주목
  • 홍덕표 기자
  • 승인 2019.05.15 15:04
  • 입력 2019.05.15 15:04
  • 댓글 0
균을 없애주고 막아줘 새 살이 빨리 돋아나~
 
   
 [시민일보=홍덕표 기자]야외활동이 잦은 계절이다. 특히 가족을 동반한 나들이에는 아이들에게 예기치 못한 상처가 발생할 수 있기에 상비약으로 상처치료제를 미리 챙기는 것이 좋다.
 
시중에 판매 중인 상처치료제에는 동아제약 ‘도다나겔’이 있다.
 
지난 2014년 출시한 ‘도다나겔’은 항균력이 우수한 티로트리신(Tyrothricin)이 주성분이며,찰과상, 감염된 상처, 곪은 피부감염 등에 효과가 있다. 스테로이드를 함유하지 않아 상처가 자주 생기는 아이들에게 사용 할 수 있다.
 
특히, 도다나겔은 상처 부위에 바르면 필름막이 형성되는 ‘필름 포밍 겔(Film Forming Gel)’기술을 적용해 외부로부터 상처를 보호하고 새 살이 빨리 돋아나게 도와준다.
 
도다나겔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아울러 동아제약 도다나겔의 톡톡튀는 마케팅도 돋보인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웹툰을 통해 의약품이라는 어렵고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보다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도다나겔을 알렸다. 총 7편의 구성된 웹툰은 ‘그림비(GrimB)’로 활동하고 있는 배성태 작가를 통해 일상의 행복과 소소한 가족이야기를 도다나겔과 잘 버무려 따뜻한 그림으로 전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도다나겔은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동아제약 연구개발력으로 개발된 상처치료제이다”며 “상처를 치료하는데 있어 도다나겔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덕표 기자  hongdp@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덕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