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호남권
강진군‘학교 밖 청소년’고졸 검정고시에 최다 합격강진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스마트교실, 합격의 일등공신
  • 정찬남 기자
  • 승인 2019.05.16 15:59
  • 입력 2019.05.16 15:59
  • 댓글 0
[강진=정찬남 기자]
 
   
▲ 강진군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8명 전원 고졸 검정고시 합격 성과(사진, 학업 중단 청소년들이 강진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은희)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8명 전원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 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4월 13일 목포애향중학교에서 치러진 2019년도 1차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 전과목 합격 5명, 일부과목 합격 3명 등 응시생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강진군이 지원해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자립을 돕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2016년부터 해마다 중․고졸 검정고시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그동안 센터의 스마트교실에서 기초 학습 진단을 통해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무료 동영상 강의, 교재 및 식비를 지원 받으며 검정고시를 준비했다.

이번에 합격한 한 청소년(19세,여)는“지난해 고등학교를 자퇴할 때만 해도 막막했는데, 센터 선생님들 덕분에 용기를 얻고,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좋은 성적까지 나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교육·직업체험·취업 및 자립 지원 등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학교 밖에서도 청소년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