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충남교육청, 예산 아낀 공무원 5명에 성과금 지급
  • 장인진 기자
  • 승인 2019.05.16 15:59
  • 입력 2019.05.16 15:59
  • 댓글 0
총 9억7588만원 절감 기여

[홍성=장인진 기자] 충남교육청은 최근 총 9억7588만원의 교육재정 절감에 기여한 공무원 5명에게 총 450만원의 예산성과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예산성과금심사위원회는 지난 4월 예산절감 우수사례로 ▲충남과학교육원 이전 신축공사 ▲대산초등학교 보조운동장 현대화 사업 ▲학교 액화석유가스(LPG) 사용계약 등 총 3건을 선정했다.

강종호 주무관(시설 7급)과 장병한 사무관(시설 5급)은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충남과학교육원 이전 신축공사 인접 사유지에 대한 개발행위 허가를 도출하고 토석채취장을 개발해 설계 내용을 변경해 총 6억9438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또한 최종신(행정 6급)·박다혜(행정 7급) 주무관은 학교용지인 대산초 보조운동장이 지적공부상 농지로 관리되고 있어 개선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법률불소급의 원칙에 착안해 과거부터 학교용지로 사용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입증함으로써 무상으로 지목변경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농지전용부담금 등 2억6200만원의 예산절감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 구자중 주무관(행정 6급)은 가스공급사업자의 과도한 견적, 가스통 설치비용 전가 등으로 각급 학교의 액화석유가스 사용계약이 불합리하게 이뤄지는 문제 개선을 위해 학교 담당자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195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김상돈 예산과장은 "이번 성과금 지급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데 있어 예산절감 동기 부여와 함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예산성과금 제도가 공무원들의 일처리 방식이 창의적으로 변화하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인진 기자  jij@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