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인서울
동대문구, 부부의 날 기념행사 마무리··· 마음 담은 칭찬릴레이로 힐링 소통
  • 이대우 기자
  • 승인 2019.05.19 16:48
  • 입력 2019.05.19 16:48
  • 댓글 0
 
   
▲ 지난 18일 진행된 ‘2019 부부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유덕열 구청장 내외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18일 부부의날(21일)을 맞아 용두문화복지센터(용두동 소재)에서 ‘2019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덕열 구청장 내외를 비롯, 59년차 부부부터 신혼부부까지 지역에 거주하는 부부 23쌍이 참가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부부가 서로에게 마음을 담아 인사를 건넨 ‘감성인사’ ▲함께 노래를 부르며 긴장을 푼 ‘힐링 노래 스피치’ ▲부부가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 ‘커플 운동’ 등이 진행돼, 자칫 경직될 수 있는 행사의 분위기를 누그러뜨렸다.

이어 2부에서는 ▲소통과 발표 ▲칭찬릴레이 등이 실시됐다. 부부가 그동안 서로에게 하지 못했던, 쉽사리 꺼내기 어려웠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동시에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함께한 한 참가자는 “5명의 아이들을 키우느라 고생하는 아내에게 오늘 행사를 통해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이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하는 데에 주저하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는 이번 행사가 바람직하고 건강한 부부상을 정립하고 부부간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 구청장은 “배우자는 자신과 가장 가까운 사람이기에 오히려 소홀히 대하기 쉬운 만큼 조금 더 배려하고 존중해야 한다”며, “모든 부부가 서로 자주 사랑을 표현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꾸려 나가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