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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환경공단, 2019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1위전국 5개 환경공단군 중 고객만족도 1위 달성
  • 정찬남 기자
  • 승인 2019.05.20 16:58
  • 입력 2019.05.20 16:58
  • 댓글 0
[광주=정찬남 기자] 
   
▲ (상단) 광주환경공단 전경, (하단) 총인시설 전경
 광주환경공단(이사장 김강열)이 행정안전부 주관‘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5개 환경공단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광주환경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전국 368개 지방공기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9년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75.67점을 받아 전국 5개 환경공단 중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분야별로는 △서비스환경 74.06점, △서비스과정 71.66점, △서비스결과 78.01점, △사회적만족 82.58점, △전반적만족 72.70점으로 전 분야 고르게 점수가 상승했다.

환경공단의 경우 사업의 특성 상 민원이 발생할 소지가 높고 또 조사방법상 고객만족도 조사대상이 무작위로 추출, 전화조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만족도가 낮게 측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나 지난 5년간 광주환경공단은 꾸준히 고객만족도 점수가 상승해왔으며 올해의 경우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단은 전 부서별로 중·단기 고객만족도 중점개선안을 수립, 추진하고 별개로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 결과를 환류하고 있는 등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체계적으로 노력해온 결과가 높은 평가로 나타난 것이라고 보고 있다.

김강열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그간 광주시민을 위해 끊임없이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면서“앞으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환경 행복권’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68개 지방공기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광역 환경공단의 경우 광주 외에 인천, 대전, 대구, 부산환경공단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광역 환경공단의 경우 해당 지역의 이용고객 대상으로 무작위 추출에 의해 총 400표본을 전화 조사하며 올해 전국 환경공단의 평균은 74.41점으로 조사됐다.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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