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영남권
창원대,지역 어린이 ‘늘해랑 사생대회’ 개최
  • 안기한 기자
  • 승인 2019.05.21 11:28
  • 입력 2019.05.21 11:28
  • 댓글 0
[창원=안기한 기자]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안전의 날을 기념해 창원실내체육관에서 관내(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진해구)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8회 늘해랑 사생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 창원대,지역 어린이 ‘늘해랑 사생대회’ 개최

이번 대회는 센터 등록기관 어린이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카치카 양치해요’, ‘채소·과일 골고루 먹기’, ‘손을 깨끗이 씻어요’를 주제로 진행됐다.
 
체험 프로그램인 ‘건강 에코백 꾸미기’와 ‘낙하산 공 튕기기’, ‘어린이 농구’ 등 위생·안전·영양관련 체험학습, 페이스페인팅, 풍선놀이 등의 이벤트도 함께 펼쳐졌다.
 
또한 유관기관의 지원으로 싸이카·순찰차 체험(창원중부경찰서), 교통안전교육(도로교통공단울산경남지부), 영양·구강·금연 홍보관(창원시 마산보건소), 손거울 만들기(경남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건강음료 제공(풀무원 푸드머스), 구급차 지원(창원소방서) 등의 체험 행사도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혜경 센터장(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식품안전의 날을 기념한 그림대회와 체험형 교육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위생·안전 및 영양에 관한 인식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해 실시하는 국책사업으로 창원시의 경우 창원대학교가 처음 위탁받아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맞춤식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안기한 기자  ag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기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