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인서울
동대문구, 청년 피칭전문가 양성
  • 이대우 기자
  • 승인 2019.05.27 17:33
  • 입력 2019.05.27 17:33
  • 댓글 0
수료생 중 20명 자격증 취득
 
   
▲ 지난 23일 ‘피칭 전문강사 양성 사업’ 수료식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30대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피칭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일자리창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피칭’은 취ㆍ창업 및 투자 유치, 상품 소개 등을 목적으로 투자자나 기업 또는 심사위원 앞에서 짧은 시간(3~5분) 동안 영상을 통해서 자신의 서비스나 제품을 소개하는 기술을 뜻한다.

구는 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하고 지난 2월부터 3개월 동안 교육을 진행, 이달 23일에는 교육을 마친 24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수료생 중 20명이 2급 피칭디렉터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추후 피칭 교육이 필요한 현장이나 관련 업종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일반인에게도 피칭에 대한 폭넓은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피칭 관련 특강 ‘피칭 업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6월12일, 6월26일, 7월24일 오후 3~5시 수림문화재단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아이피칭아카데미를 통해 할 수 있다.(당일 현장 신청 가능)

천정희 구 일자리창출과장은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출발점”이라며 “많은 공공영역의 사업들을 일자리를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청년들을 위한 지속 가능하고 질 좋은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