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2019 Hello Maker Changwon’ 성공적 개최

안기한 기자 / 기사승인 : 2019-06-04 14:59:0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창원=안기한 기자]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 메이커아지트팹랩창원센터는 LINC+사업단, 창업지원단과 함께 창원대 도서관 내 메이커아지트에서 ‘2019년 제1회 헬로메이커 창원’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 창원대, ‘2019 Hello Maker Changwon’ 성공적 개최

이번 행사는 메이커아지트 크루 2기(창원대 산업디자인학과 박수민·손민지, 산업시스템 및 조선해양공학부 배인화, 문화테크노학과 하혜리) 학생들이 기획부터 진행, 교육까지 주관해 진행한 메이커 문화확산 행사로, 창원대 학생들은 물론 많은 지역시민들이 참여해 메이커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메이커 작품 전시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등의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고, 3D프린터, 3D펜, 레이져커터기, 승화전사기 등 다양한 메이킹 장비를 이용해 메이커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메이킹 장비를 활용한 ‘내 손으로 그리는 파우치 만들기 체험(승화전사기)’, ‘나만의 키링 만들기(레이저커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메이킹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또한 크루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해 창원대 도서관 내 메이커아지트에서 진행할 수 있는 메이킹에 대해 소개하는 장이 펼쳐졌다.



‘2019 헬로메이커 창원’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학내에서 열린 행사를 통해 내 손으로 필요한 물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큰 흥미를 느꼈다”며 “시간이 날 때마다 메이커아지트에서 다양한 나만의 물건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창원대 메이커아지트팹랩창원센터 박경훈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크루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주도적인 메이커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형식의 메이킹 행사를 발굴해 시행함으로써 메이커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더 많은 메이킹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