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충청권
충남도,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 홍덕표 기자
  • 승인 2019.06.05 15:32
  • 입력 2019.06.05 15:32
  • 댓글 0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충남 만들어요”
캠페인·환경인형극 등 진행
   
▲ 최근 열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가 도지사 표창을 받은 시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청)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충남도가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도내 환경단체 회원, 기업체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환경보호에 관한 전세계의 관심과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유엔(UN)이 정한 기념일로, 올해는 ‘대기오염(Air Pollution)’을 주제로 세계 각국에서 기념행사가 열렸다.

기념식에 앞서 '미세먼지 걱정 없는 더 행복한 충남위원회' 위원장인 이기영 서울대학교 교수는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여나가는 방법'과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행동요령' 등에 대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19명의 환경보전 유공자와 7개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단체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기념사에서 “지난 3월 초 유례없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7일 연속으로 발생했고, 최근에는 도내 공업단지에서 화학사고가 발생하는 등 생활안전에 대한 도민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미세먼지와 유해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조직을 정비하고 도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좋은 정책은 도민이 함께 만들고 참여할 때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다”며 “오늘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도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인형극 공연 ▲저탄소 생활실천 캠페인 ▲부상야생동물 구조체계 홍보 ▲대기측정장비 전시 및 드론영상 시연 ▲미세먼지 포스터 및 생태세밀화 전시 등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홍덕표 기자  hongdp@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덕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