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창의예술아카데미, 2019년 2학기 수강생 모집

오왕석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0 11:30:0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즐기는 단계별, 연령별 맞춤형 전문예술교육 -
[용인=오왕석 기자](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생애주기에 따른 수준별 전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창의예술아카데미의 2019년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의예술아카데미는 특강, 어린이 감성놀이터, 음악·미술·인문·특별 아카데미로 나뉘며, 각 분야 별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연령 및 수준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다수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9년 2학기 ‘특강’은 애니메이션, 향기, 사진, 감성 수채화 등 단기간 동안 체험이 가능한 문화예술교육이 진행되며, 특히 이번 학기에는 어린이뿐 아니라 학부모를 위한 강연을 마련하는 등 알찬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찾아갈 계획이다.


‘음악·미술·특별 아카데미’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단계별로 수강생이 맞춤형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유아 및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인 ‘어린이 감성놀이터’는 연령에 따라 강좌를 세분화하여 연극, 뮤지컬, 동요 등이 진행된다. ‘인문 아카데미’는 뮤지컬, 영화, 클래식 음악, 문학, 미술 등 최근 인문학 유행에 맞춰 관심이 높아진 분야별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2012년 시작해 용인문화재단의 대표 전문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창의예술아카데미는 해를 거듭할수록 수강생이 증가해 연간 1,600여 명이 수업을 듣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의 커뮤니티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용인포은아트홀 내 공간을 문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눔하고 있으며, 나아가 생활문화 동호회 활동 또는 각종 지원 사업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2019년 2학기 창의예술아카데미 회원 접수 및 강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online.yi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규접수는 6월 12일부터 마감 시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