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일본조사업협회 가나자와 히데노리 이사' PIA 탐정 동국대학교 최고위과정 특강!해외로 뻗어가는 한국의 탐정 민간조사 교육...
  • 이기홍 기자
  • 승인 2019.06.12 17:50
  • 입력 2019.06.12 17:50
  • 댓글 0
[고양=이기홍 기자] 대한민간조사협회의 자매기관인 일반사단법인 일본조사업협회 가나자와 히데노리 이사 일행이 지난달 31일방한하여 동국대학교에서 열리는 PIA 탐정 민간조사 최고위과정 특강 시간을 가졌다.
 
 
   
▲ 사진제공=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이번 특강에서는 이미 오래전에 제도적으로 정착된 일본의 탐정 민간조사 제도에 대한 흐름과 향후 비전 및 국내 적용 방향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지며 뜻깊고 열띤 시간으로 흘러갔다.
 
이번 가나자와 히데노리 이사의 방한을 통해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와 일반사단법인 일본조사업협회는 국제 업무 교류에 대한 상호 발전을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의 활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앞으로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의 PIA 회원들은 일본 탐정 민간조사에 관한에 대한 정보는 물론, 교육이나 전문기술 장비에 대한 부분까지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김으로서 추후 우리나라에서도 신직업으로 지정될 것을 대비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사진제공=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대한민간조사협회에서 주관 및 시행하는 PIA 탐정 민간조사 자격취득 과정은 동국대학교 등 전국 다수의 대학교와 공동 주관으로 시행되며, 사단법인 한국민간자격협회에서 인증 및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탐정 민간조사 전문 자격증으로 21C 새로운 유망 전문직으로 각광받고 있다.
 
내달 개강 예정인 동국대학교 PIA 탐정 민간조사 자격취득 제71기 최고위과정 및 일본 탐정 JISA 자격취득 연수과정에 관련된 사항은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기홍 기자  lk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