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경인권
평택시, 산업현장과 교육 연계를 위한 진로체험 지원 업무협약식 개최
  • 오왕석 기자
  • 승인 2019.06.19 14:34
  • 입력 2019.06.19 14:34
  • 댓글 0
   
[평택=오왕석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8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상공회의소,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관내 기업체,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온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체험처 8개소와 평택시 진로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원기관’과 ‘체험처’가 상호간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각종 진로정보를 공유하는 등 진로교육지원을 위한 공동협력사항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전무이사 김만수), 금강이엠씨(대표 오경옥), 덕일산업(대표 유기덕), 만도(부사장 최병락), 한국빅텍(사장 김장기), 한국야쿠르트(대표 김병진), LG전자(대표 정도현)이며, 각 기관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택상공회의소 관계자는 “평택시 관내에 기업체 수는 많지만 체험처는 없었다”며, “이 협약식을 시작으로 기업체도 책임을 가지고 마을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평택시의 미래를 빛낼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교육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 관내 다양한 기업체에 청소년들이 찾아가 실무를 가까이에서 경험함으로써 진로교육의 배움 장소가 학교에서 벗어나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협약식으로, 진로·직업체험 확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