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여영준 기자 / 기사승인 : 2019-06-27 12:03: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제공=보람상조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지난 26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는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질 높은 서비스 실천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한 기업을 조사해 고객의 현명한 소비를 돕고자 제정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객관적인 지표를 토대로 기업의 경쟁력, 소비자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신뢰도 평가를 거쳐 35개의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상조서비스 부문에는 보람상조가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창립 29주년을 맞는 보람상조는 지난 29년 동안 쌓아온 장례행사 경험과 ‘고객중심·나눔경영’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상조 문화를 이끌고 있다.

보람상조는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센터를 운영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및 장례 서비스 요청이 가능하다.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상조업계 최대 규모로 전국 21개 지역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국내 상조업계 최초로 고인 전용 리무진 서비스, 장례용품 가격 정찰제를 등을 시행했다.

또한 보람상조는 지난 2014년 전문 장례지도사 양성을 위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고 전국에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했다. 아울러 이달에는 업계 최초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리무진을 선보였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고객 만족이 최우선이라 생각하며 지난 29년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노력해 온 시간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내 부모, 내 형제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는 서비스를 실천하며 앞으로도 큰 감동을 드리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