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안군, 민선7기 1주년 정기인사 단행

최성일 기자 / 기사승인 : 2019-06-29 11:21: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승진인원 34명, 전보 90명, 함안지방공사 파견 2명 [함안=최성일 기자]함안군은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7월 1일자로 5급 이하 공무원 122명에 대한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 발령을 단행했다.

군의 이번 인사에서는 5급 5명, 6급 9명, 7급 9명, 8급 11명 등 총 34명이 승진하고 부서장 16명, 6급 38명, 7급 이하 38명이 전보발령을 받아 새로운 직무를 시작하게 됐다.

이번 하반기 인사발령은 민선7기 함안군 비전을 완성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인사를 통해 군정 주요현안 추진 및 혁신을 더욱 가속화시키겠다는 조근제 군수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군은 밝혔다.

조 군수는 공약사업 및 주요업무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민선 7기의 군정 철학과 운영방향을 잘 이해하고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를 발탁, 직무별로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특히 지난 1월 조직개편에 따른 대규모 인사가 있었던 점을 감안, 이번에는 조직안정에 중점을 뒀다.

또한, 군의 산하기관인 함안지방공사의 운영과 관리의 적정성을 기하고자 6급·7급 각 1명씩을 파견함으로써 군과 공사 간의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해 군민의 복리증진에 힘을 싣고자 했다.

구체적인 인사내용을 살펴보면 행정과장에는 임인택 현 도시건축과장이, 세무회계과장에는 이현웅 현 산인면장이, 민원봉사과장에는 한기현 현 대산면장이, 안전총괄과장에는 윤진상 현 환경과장이, 환경과장 직무대리에는 김영환 현 환경지도담당이, 도시건축과장 직무대리에는 정현관 현 주택관리담당이, 의회사무과장에는 신오수 현 민원봉사과장이, 의회 산업건설전문위원에는 진정화 현 환경정책담당이 임명됐다.

농업기술센터소장에는 이문수 현 농축산과장이, 농업정책과장에는 유원근 현 의회 산업건설전문위원이, 농축산과장에는 박진석 현 승마공원소장이, 승마공원소장 직무대리에는 이충희 현 복지정책담당이, 칠원읍장에는 박쾌석 현 세무회계과장이, 법수면장에는 박장곤 현 의회사무과장이, 대산면장 직무대리에는 우민호 현 세무정책담당이, 산인면장에는 강철식 현 안전총괄과장이 각각 보직 이동했다.

조 군수는 “민선7기 1주년을 맞는 시점에서 이번 정기인사를 계기로 군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더 나은 함안군을 만들어 군정목표인 ‘새롭게 함께 뛰는 위대한 함안’ 실현을 위해 힘차게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