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호남권
순천시, 산림소득증대사업 추가 지원
  • 한행택 기자
  • 승인 2019.07.11 17:26
  • 입력 2019.07.11 17:26
  • 댓글 0
오는 31일까지 신청 접수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도


[순천=한행택 기자] 전남 순천시는 밤나무 노령목 관리 등 9종의 산림소득증대사업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사업대상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 자격은 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임업인과 생산자 단체이다. 

이번 추가신청 대상사업은 ▲밤나무 재배지 전정 등을 위한 ‘밤나무 노령목 관리사업’ ▲노폭 2m 내외의 작업로 시설을 위한 ‘수실류 등 작업로 시설 지원사업’ ▲박피기 등 임산물 가공에 필요한 ‘임산물 가공장비 지원사업’ ▲관정·관수시설 등 임산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임산물 생산시설 지원사업’ ▲임산물 유통을 위한 ‘임산물 유통차량 지원사업’ ▲임산물 홍수출하방지를 위한 ‘임산물 저장 건조시설 지원사업’ ▲떫은감 등 12개 임산물 단지조성을 위한 ‘산림특화작물 육성사업’ ▲옻나무 등 5개 임산물 단지조성을 위한 ‘새순산업 육성사업’ ▲기계톱, 예취기 등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전문임업인 양성 생산장비 지원사업’ 등이 있다.

신청서는 오는 31일까지 사업대상지 해당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고, 8월에 현지 확인을 거쳐 보조사업자를 선정한 뒤 교부 결정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석연료를 대체해 온실가스를 감소시키는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31일까지 읍ㆍ면ㆍ동 행정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채승연 시 생태환경센터 소장은 “우리 시에서 생산되고 있는 임산물의 재배 여건에 맞는 다양한 사업 지원으로 임업인의 안정적인 소득경영기반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며 “임업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행택 기자  hht@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행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HOT 연예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