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역촌동 주민센터, ‘어르신 삼계탕 잔치’ 행사 개최

이대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2 13:41: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최근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역촌동 주민센터에서는 혹서기를 앞두고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의 기운을 북돋아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삼계탕 잔치를 진행했다.

이번 삼계탕 잔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 제공을 위해 주민센터에서 직접 끓여 준비한 음식을 제공하였으며, 오후 12시부터 진행되었다. 아울러 쾌적한 식사 환경을 위해 주민센터 2층과 지하 1층에 각각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역촌동에 매장을 두고 있는 기능성 보정속옷 판매업체인 ㈜로샤와 수도상사 경동나비엔에서 행사에 필요한 닭을 후원하였으며, 역촌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어르신의 따뜻한 식사를 위해 기꺼이 팔을 걷어붙였다.

매년 여름철이나 기념일마다 어르신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김은숙 역촌동 새마을부녀회장은 “관내 지역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난해만큼 올 여름 무더운 날이 된다고 하는데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므로 오늘 준비한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기훈 역촌동장은 “무더운 여름, 어르신의 건강한 한 끼를 위해 정성을 모아주신 주식회사 로샤와 수도상사 경동나비엔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무더워질수록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이 가장 걱정이 되는데 어르신들께서 어딘가 불편하신 데가 생기면 곧바로 동 주민센터에 연락을 주시길 당부드리며, 올여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역촌동주민센터는 폭염에 대비해 어르신의 안전과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는 한편, 복지플래너 활동을 통해 상시 안부확인 및 복지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