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이기홍 / 기사승인 : 2019-07-16 11:51: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양성 평등한 고양시’ 만들기 위한 ‘양성평등 실천다짐’ 시간 가져 [고양=이기홍 기자]고양시는 지난 12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500여 명의 시민과 유관기관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은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해 ‘함께하는 양성평등 고양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시민들과 함께 양성평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 사진제공=고양시청

하와이 훌라댄스 및 난타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기념식에서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양성평등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양성평등 실천다짐 시간을 가졌다.
▲ 사진제공=고양시청

또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후원으로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세상을 변화시킨 여성의 기록, 경기도지역 여성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전시도 마련해 양성평등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어서 W-INSIGHTS 대표 김미경 강사의 양성평등 의식점검, 양성평등이 필요한 이유의 주제로 특별강연이 있었다.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사례들을 중심으로 성별고정관념탈피, 양성평등한 아이로 키우는 법, 양성평등한 남녀로 사는 법 등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준 시장은 “일상생활에서 남녀 모두가 차별을 받지 않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사회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성평등관점의 정책수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양시는 양성평등주간 기념 부대행사로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관내 주요 영화관에서 ‘여성,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영화 18편을 무료 상영하는 고양여성영화제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