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볼거리 및 체험 교육용으로 재배된 김장용 채소 (사)시흥시정왕푸드뱅크 사업소에 지원

송윤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8 09:18: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함줄도시농업공원과 배곧텃밭나라에서 시민볼거리 및 체험 교육용으로 재배된 김장용 채소 5종류1,521kg(무1,320kg. 쪽파 45kg.대파 30kg. 갓126kg)를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관내 복지시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사)시흥시정왕푸드뱅크 사업소에 지원했다.

 

또한 오는 26일에는 함줄도시농업공원에서 시흥시1%복지재단과 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함께 김장용 배추1,500포기로 김치로 만들어 푸드뱅크사업소에 전달한다.

 

신선한 제철 농작물을 지원하는 함줄 도시농업공원과 배곧텃밭나라는 약102,952㎡의 부지에 100여종의 다양한 농작물과 초화류를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고 시민공동체 텃밭 500세대가 참여해 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흥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현)는 2015년 시흥정왕푸드뱅크사업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함줄도시농업공원과 배곧텃밭나라에서 시민공동체텃밭 참여자 기부용과 교육 체험용으로 재배한 100여종의 엽채류, 과채류, 김장용 채소 등을 전달하며 청렴한 시흥시 나눔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함줄도시농업공원과 배곧텃밭나라는 시민들에게 농업을 통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도시민들이 신토불이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끼며 이웃과 함께 따뜻한 사회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장이자, 우리 농업의 사회 기여 범위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도시농업공원”이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시민공동체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시흥시에 맞는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과 도시농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