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O 관리 플랫폼 이다볼네트워크(IDV), 플레임워크 기반 모듈 구조 구축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4-08 10:00: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이다볼네트워크는 DAO 관리 플랫폼으로 폴카닷 생태 시스템 내에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Substrate개발 플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블록체인에 구축된 다양한 기반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모듈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다볼(IDV)네트워크 측에 따르면 폴카닷 DAO 생태계 골조를 세우는 데 주력하며 탈중앙 DAO(다오) 거버넌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 재단 및 헤지펀드 등에게 분산되고 개방적이면서도 공정한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분산 형 자율 조직 관리 플랫폼을 폴카닷에 구축하여 조직 운영 방식을 쉽고 간편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향후 다양한 암호화 기관(ex:DAO 형식 헤지 펀드)과 더불어 실제단체(ex:유니세프) 및 정부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오픈체인 기반을 위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고 주주 투표, 분쟁 및 회계 문제와 같은 기본 기능을 쉽게 실행할 수 있으며 조직의 행동 및 운영 규칙은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모든 사람에게 ‘개방성, 공정성 및 정의’를 제공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다볼 관계자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베이직 템플릿 모음을 제공하고, 모든 템플릿은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며, 기존의 것에서 구성원 수가 증가할 때 다오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맵버십을 표시하는 데에는 양도 불가능한 토큰을 사용하여 맵버십 스타일 조직을 설정할 수 있으며. 거버넌스 프로세스에는 ‘일표, 일원’접근 방식이 사용된다. 즉, 모든 사람이 중요한 결정에 동등한 발언권을 갖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라며 “이다볼 네트워크는 오프체인 기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오픈체인 데이터와 온체인 규칙을 결합하여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완료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네트워크 플랫폼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폴카닷의 파라체인으로 폴카닷과 상호 연결하여 폴카닷의 안정성을 공유하고 거버넌스를 지원하며 폴카닷 생태계의 기타 프로젝트에 적용을 강화하는 한편, 이다볼이 제공하는 거버넌스를 다양화 하기 위해 폴카닷 생태계의 다른 파라체인 자산 혹은 생태계 외부의 기타 온체인 자산인 이더리움과 같은 외부자산을 도입하여 향후 폴카닷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온체인 거버넌스 기능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이다볼네트워크(IDV)는 국내 3대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