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강진청자 마라톤 대회 개최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19-09-22 10:06: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0월 6일 청자촌 축제장 개최, 400여 명 참여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오늘 10월 6일 10시에 강진군 대구면 청자축제장에서 제12회 강진청자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강진군청사 전경=사진, 강진군 제공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참가종목은 단축 달리기 코스(10㎞), 건강달리기 코스(5㎞)이다.

 

단축달리기(10㎞)는 한국민화뮤지엄 앞에서 출발, 계치다리, 용문승강장, 정수사주차장(10㎞반환점), 항동마을, 계치다리, 한국민화뮤지엄 앞 청자촌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건강달리기(5㎞)는 한국민화뮤지엄앞에서 출발, 계치다리, 용문승강장(5㎞반환점), 계치다리, 한국민화뮤지엄 앞 청자촌에 도달하는 코스다.

 

대회 참가비는 단축코스(10㎞)는 2만 원, 건강코스(5㎞)는 1만 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식사 및 먹거리, 당일 마라톤 대회 보험을 가입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강진군체육회홈페이지와 이메일, 팩스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마라톤 대회와 청자축제 홍보를 위해 최다 인원 참가팀 시상을 할 계획이며, 대회 마감 전까지 입금 완료 팀 중 15인 이상 10개의 참가팀에 대하여 10만 원 상당의 강진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축코스(10㎞) 1위 개인상 시상품으로 청자 반상기와 10만 원 상당 강진사랑상품권이 지급될 계획이며, 이벤트로 참가자 중 최고령 남.여 완주자 각 1명씩과 가족참가자 중 4인 이상 손잡고 완주하는 가족 7팀에 대해 청자 반상기를 지급할 계획이다.

 

임성수 강진군 스포츠산업단장은“여름에서 가을로 변경된 청자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라톤 동호인들을 비롯한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청자축제와 함께하는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동호인들의 활발한 참여와 함께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