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계열 전문교육과정 통해 전문직업인 양성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2-21 09:00:5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글로벌 호텔명문학교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호텔조리계열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의 외식업계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인재들을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조사의 호텔조리계열은 한조사의 가장 대표적인 계열로서 호텔조리에서 필요한 최상의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조리 이론, 조리 용어 및 실습을 통하여 한식의 코스요리, 전통요리, 양식요리의 기초, 이탈리아요리, 프랑스 고급요리 등 다양한 요리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습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전문적인 기술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실습경험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습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호텔조리계열은 총 4학기로 이루어져 있는데 학기 중 이수교과목으로는 1학기 양식조리실습, 한식조리실습, 조리이론, 조리용어 2학기 메뉴관리론, 주방관리론, 중식조리실습 등 이론과 실무가 적절하게 구성된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고 3,4학기의 교육과정을 통해 조리과학, 영양학, 외식산업창업 및 경영, 조리와 와인, 창작조리실습 등 더욱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다양한 전문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다. 학기 중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기능사, 외식컨설턴트지도사, 식품가공기능사,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등이 있으며 2년 동안 연마한 기량과 취득한 자격증을 활용하여 다양한 외식기업체에 유리한 조건으로 취업할 수 있다.

 

또한 한조사의 호텔조리계열 4학기를 모두 이수하면 전문학사 학위를 수료하게 되는데 바로 외식업계에 진출하여 전문 직업인으로 사회에 진출이 가능하며 전문 외식경영인으로서의 진로를 선택했다면 고려대, 경희대, 세종대, 경기대, 숙명여대 등의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여 한조사의 4년제 학사학위 계열인 외식경영학 계열과 식품조리학 계열로 진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조사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돕고 있는데 장학금제도 운영, 교내 동아리활동 지원, 해외 조리연수, 각종 조리대회 참가, 각 분야 별 전문가 초청 강의, 전공 교수진의 취업활동지원, 3+2 일,학습병행제도 등이 있다. 그 중 에서도 일,학습병행제도는 한조사가 직접 운영하는 ㈜로이F&B의 인큐베이팅센터, 한조사와 산학협력된 호텔, 외식기업 매장 등에 실제로 급여를 받고 일하면서 경력도 쌓을 수 있는 제도이다. 실제로 급여를 받으며 일하기 때문에 학비가 부담스러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일한 기간만큼 경력도 쌓이므로 추후 외식업계 관련 회사에 취업할 때도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

 

한조사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호텔조리계열에 대한 특징, 학교생활, Q&A, 선배 취업현황 등에 대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평소 관심이 있었다면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지 못한 추가 문의사항이 있다면 대표번호로 연락해 안내 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