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맛집로드] 전국 5대 전통술집으로 유명한 애주가의 파라다이스 원조다찌집 울산다찌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1-30 11:30: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찬바람이 부는 시기일수록 바다 여행은 더욱 낭만과 감성 가득한 한때로 느껴지기 마련이다. 특히 볼거리가 많은 곳들은 바다 정경과 함께 다양한 일정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더욱 인기. 통영 여행코스는 그런 의미에서 연인들에게 사랑받는 데이트 명소다. 오늘은 낭만적 시간을 찾는 연인들과, 도란도란 시간을 보내고픈 가족들 모두에게 추천할만한 통영 가볼만한곳을 안내해본다.

 

연인들의 필수코스,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동피랑마을은 골목골목 그려진 벽화와 포토존, 언덕에 올라 바라볼 수 있는 통영의 항구풍경이 아름다워 가벼운 통영 당일치기 나들이로 방문하기에 좋다. 곳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겨볼만한 장소. 가족끼리 통영 1박2일 코스를 계획 중이라면 통영루지를 첫 코스로 추천한다. 

 

어린 아이들도 보호자 동반으로 함께 탈 수 있기에 가족 여행으로 더할 나위 없는 즐거운 곳이다. 지역 명물을 비롯한 통영 먹거리, 사람들의 북적거림이 가득한 통영 중앙시장도 들러봐야 할 곳 중 하나로 추천한다.

 

물론 여행의 즐거움 하면 식도락 역시 필수적이다. 그 중에서도 저녁의 피로를 풀어주는 술 한 잔은 또 다른 즐거움인데, 통영맛집 추천에 꼽히는 통영술집 울산다찌는 독특한 형태의 통영 다찌집이다. 전주 용진집막걸리, 마산 강림통술, 대구 장원뭉티기, 진주 임진각다찌와 함께 전국 5대 전통술집으로 유명한 통영 울산다찌는 매일 들여오는 신선한 해산물을 정직하게 내놓기에 더욱 호평 받는 통영루지맛집이다. 

 

다찌집의 대부분 4인 이상 손님부터 손님을 받아 2, 3인 손님들은 방문하기 힘든 반면에 이곳은 2인부터 상을 제공하기에 커플들이 방문하기에도 좋다. 정직한 운영과 신선한 재료, 맛있는 한 상이 더해져 가을밤의 끝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통영 동피랑마을 맛집으로 부족함 없는 곳이 아닐까.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