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쿠폰 플랫폼 '센드비', 최신 선물 시장 트렌드에 맞춘 기프티콘 서비스 제공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1-23 10:29: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모바일쿠폰 플랫폼 센드비는 선물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기프티콘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사용처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원하는 대로 맞출 수 있는 모바일쿠폰. 최근 카카오톡이나 메신저, 이벤트 경품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바일쿠폰이 사랑받고 있다. 스타벅스나 배스킨라빈스, 편의점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에서도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쿠폰. 통계청이 발표한 2019 온라인쇼핑 동향조사에 의하면 모바일쿠폰의 거래액이 2017년 1조2016억원에서 지난해 2조1086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기업들이 센드비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 대량 구매를 통해 예산 절감 가능


우리가 실제로 메신저 및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매하는 금액과 다르게 센드비와 같은 기업용 모바일쿠폰 대량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30%까지 금액절감이 가능하다. 견적을 주고받거나 흥정해야 하는 피로업무가 줄어들게 되는 것이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이다.
 
■ 갑작스런 일정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


A사는 며칠 전 거래가 성사 된 B사에 명절 선물을 보내려한다. 하지만 곧 다가올 명절에 배송상품을 선물하기에는 일정이 촉박한 상황. 모바일쿠폰을 바로 발송 가능한 센드비 서비스를 통해 대처가 가능했다.
 
■ 전국 모든 프랜차이즈에서 사용 가능


기업 대표 C씨는 직원 선물을 지역상품권으로 선물했다가 ‘돈을 쓰고도 욕먹는다.’는 말을 들었다. 지역화폐는 전통시장같이 정해진 곳에서만 사용해야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바일쿠폰은 지역상품권(경기지역화폐, 서울 제로페이, 수원페이, 부산 동백전 등)과 달리 프랜차이즈에서 사용 가능하므로 유용하다.
 
■ 돌 답례품, 결혼 답례품 등 필수품으로 변화


얼마 전 돌잔치를 준비하던 D씨는 몇 명이 올지도 모르는 행사의 답례품 주문 때문에 골칫거리가 생겼다. 실제로 온 손님보다 넘치는 답례품의 처치가 곤란 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사 동료의 돌잔치에 갔다가 영화 표를 받고 고민을 덜었다. 모바일쿠폰으로 원하는 수량만큼 낭비없이 답례품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모바일쿠폰 플랫폼 센드비는 “다양한 상품권 플랫폼들 중 센드비 플랫폼처럼 사후관리까지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센드비 서비스는 가입 시 많은 혜택, 할인 및 적립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