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저염X박코치의 저염코칭 도시락 출시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3-11 10:35: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환자 식사요법 전문 브랜드 맛있저염과 SBS TV프로그램 동상이몽에 출연하여 배우 조현재의 아내로 잘 알려진 프로골퍼 박민정 코치가 손을 잡고 ‘맛있저염 X 박코치의 저염코칭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주)잇마플은 2017년부터 ‘맛있저염’을 통해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식사요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 (주)잇마플은 현재까지 약 50만끼가 넘는 맞춤형 식사를 다양한 만성질환에 노출되어 있는 남녀노소에게 제공해 오고 있다. 저염식 매니아로 소문난 박민정 코치는 “고염식 위주의 외식 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 도시락 개발을 고민하던 중 ‘맛있는 저염식’ 개발 노하우를 다년간 쌓아오며 맛과 전문성을 갖춘 식사요법 전문업체 잇마플과 손을 잡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중에서 저염식을 강조하는 도시락의 경우 전문적인 저염식 개발 노하우가 없어 식사의 양을 적게 하거나 염분을 전부 제거하는 방법으로 도시락을 구성하기 때문에 한끼 식사로서 ‘양’이 턱없이 부족하거나, ‘맛’’과 ‘풍미’가 없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주)잇마플과 박민정 코치는 시중 도시락 업체의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염분을 낮춰 짠맛을 줄이는 대신, 감칠맛, 불향 등 각종 천연 식자재와 향신료를 활용한 ‘다양한 맛’과 ‘풍미’를 살리고,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을 제공함으로써 맛과 양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저염코칭 도시락을 개발하였다. 저염코칭 도시락 1팩에 함유되어 있는 나트륨 양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장하는 일일 나트륨 권장섭취량 3분의 1수준으로 (주)잇마플에서는 이를 엄격하게 제한하여 도시락을 제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저염코칭 도시락은 맛있저염만의 노하우를 녹여내어 고염식으로 떠올리기 쉬운 ‘토마토고추장불고기’, ‘태국식해물볶음’과 같은 요리들의 염분은 줄이면서 맛도 놓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깻잎페스토버섯볶음, 멕시칸식 핑거푸드 등 총 9가지의 다채로운 수제반찬을 즐길수 있으며 취나물무밥, 기장조밥과 같이 건강한 가마솥밥도 만나볼 수 있다. 저염코칭 도시락은 ‘토마토고추장불고기’, ‘마늘돼지구이’ 등 총 다섯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맛있저염의 김현지, 김슬기 대표는 “최근 저염식을 실천하면서도 다양한 맛과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을 즐길 수 있는지 깐깐하게 따지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추어 저염코칭 도시락을 출시했다”며 “박민정 코치가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도시락을 구성하는 밥과 반찬 하나하나 모두 깐깐하게 선별한 만큼, 고객에게 제대로 된 저염식으로 맛의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건강 또한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맛있저염X박코치의 저염코칭 도시락’은 이달 10일부터 판매되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 고수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