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록,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대공개…문제집만으로 평균 90점 합격자 시선집중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2 10:52: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부동산전문교육의 모태 경록은 이번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문제집만 공부해 평균 90점을 기록한 합격자도 배출했다고 밝혔다.

 

경록은 한국 부동산학의 도입과 정착, 발전에 이바지하고, 그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500시간 단기합격자, 70일 단기합격자, 73세 고령합격자, 탈북 합격자 등 걸출한 합격자들을 배출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

 

경록에서 공부한 한 합격자는 경록 공인중개사 예상문제 교재를 여러 번 정독하면서 문제의 의도와 내용을 충분히 이해했고, 이번 시험에서 다양한 가상 상황을 접목시키며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문제를 풀어 평균 90점을 기록했다.

 

그는 “몇 년 남지 않은 퇴직을 준비하기 위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결심하고 경록 공인중개사 예상문제 교재 2권을 구입했다. 이후 낮에는 직장에서 근무하고 퇴근 후에 공부하는 방법으로 교재를 여러 번 정독한 결과 이번 공인중개사 자격증 1차 시험에서 무난하게 합격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그가 공부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있어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 따라서 남은 시험기간과 무관하게 고효율 학습이 가능하며, 반복학습할 경우 합격에 더욱 도움이 된다.

 

경록 관계자는 “누구든지 해당 합격자의 학습방법을 참고해 경록 기본이론 강의로 중요한 내용을 숙지하거나, 경록 기본서 1회독 후 문제집을 숙달하는 방법으로 시험공부를 진행한다면 1차 합격은 물론, 1, 2차 동차합격까지도 이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경록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할 때까지 수강기간을 무제한 연장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패키지를 85% 넘게 할인된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