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가구톡세상, 신혼가구 선택 요령 “실물 비교, AS 여부 등 필수 체크해야”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2-26 11:02: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다가오는 2월 결혼식을 올리는 예비신부 K씨(29)는 신혼살림 준비로 여념이 없다. 다행히도 전셋집은 일찍 구했지만 평소 인테리어에 안목이 없고 가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신혼 살림 장만이 막막했다. 준비 초반에는 침대와 옷장, 소파 등을 적당히 구매하면 된다고 막연하게 생각했지만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선택의 기준이 복잡하고 종류도 가지각색이라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결혼을 앞두고 혼수 가구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들 중 어떤 요령을 가지고 신혼살림을 사야할지 몰라 고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자기 손으로 직접 집안을 꾸미거나 살림을 장만해 본 경험이 적어 기준이 불명확 하고 비용 문제로 부담이 커서 가구 결정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대구가구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가구톡세상 대구점 대표는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작은 평형대의 집에서 신혼을 시작해 집의 크기를 넓혀가는 경우가 많아 확장이나 변형이 가능한 가구를 고르면 좋다”며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한 곳에서 둘러보고 꼼꼼히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가구를 고를 때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쇼룸 형태로 전시돼 선택의 폭이 넓은 매장에 방문하면 좋다. 침대나 소파 같은 가구는 직접 눕거나 앉았을 때의 느낌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장식장이나 화장대 등의 서랍이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닫히는지도 체크 사항 중 하나다.

대구 가구저렴한곳으로 알려진 가구톡세상 대구점은 직접 체험해보며 가구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쇼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안전하게 조명 화장대, 원목가구, 세라믹 식탁, 수입 매트리스, 하이그로시 서랍장 등 1천조 이상의 다양한 가구들을 개인의 생활패턴과 취향에 맞춰 만나볼 수 있다.

가구톡세상 대구점 대표는 “진열된 가구 외에 카탈로그에 실린 제품도 구매 가능한 매장을 선택하면 신혼살림 장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문 설치기사가 배송 및 설치를 담당하는지, AS도 책임지는지 꼼꼼하게 살펴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