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카드, 미즈톡톡 통해 발급 시 선물과 다양한 혜택 제공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2-28 11:27: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재 우리나라에서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는 저출산율로 인해 정부에서는 여러 가지 출산 장려 정책을 시행 중이다. 지속해서 낮아지는 출산율과 이로 야기되는 인구 감소에 따라 출산율 증가를 위한 정책을 위한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현재 출산장려 대표적인 정책 중 하나는 국가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이다.
 
국민행복카드로 사용 가능한 국가 바우처는 건강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임신 1회당 단태아 60만 원, 다태아 100만 원, 분만취약자 20만 원으로 전국 병원에서 본인부담금을 결제할 수 있는 카드이다.
 
 미즈톡톡에서는 출산에 이어 육아까지 쉼 없이 이어지는 엄마ㆍ아빠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나라에서 시행하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사업에 뜻을 더해 해당 사이트를 통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하는 대상자에게 다양한 선물과 혜택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증정되는 선물은 아기띠, 아기침대, 역류방지쿠션, 아기욕조, 분유포트, 보틀워머, 튼살크림, 아기의류 세트 등 총 26가지 상품으로 오가닉 제품 위주로 구성했으며, 유해물질 검사를 통과한 제품들로만 엄선하여 분야별 엄마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만 선정했다.
 
해당 업체에서는 임산부뿐 아니라 배우자, 혹은 지인의 명의로도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수 있다. 이와 같은 경우에도 별도 게시판에 신청양식을 남기면 미즈톡톡의 무료 임신 축하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의 폭을 넓혔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업체에서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참여 방법은 활동 중인 맘카페와 개인 SNS 각 1곳에 미즈톡톡 국민행복카드 발급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이 이벤트는 매월 추첨을 통해 선물이 지급된다.

 
한편 미즈톡톡에서는 이와 같은 이벤트 외에도 태아보험 정보 및 출산ㆍ육아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