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서울경기서부지부, 제2회 여성리더 평화 간담회

전용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8-21 11:35: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이정순 지부장 “세계평화실현을 위해 IWPG와 하나돼야”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서울경기서부지부(IWPGㆍ지부장 이정순)는 지난 20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 로터스홀에서 ‘제2회 여성리더 평화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세계평화실현 사업 확장’을 주제로 서울경기서부지부 지역을 대표하는 여성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열띤 토론과 함께 방향성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리더 평화 간담회에는 김금순 KIFD KOREA 대표, 박안순 전통국악소리진흥회 이사장, 박두례 부천시여성총연합회 회장, 정명자 대한명인회 태극기자수, 안숙자 태현앤플라워중앙회장(명인), 정숙모 철학박사, 홍영순 희망충전연구소 대표, 문정숙 비백박사를 비롯해 각계의 여성리더, 평화를 사랑하는 인사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의 세계평화실현을 위해 해야 할 여성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정순 지부장은 IWPG의 주요 4대 사업과 비전을 소개하고 “세계여성평화그룹과 일하는 것이 세계평화를 이루는 것이고 세계여성평화그룹과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함께 세계평화를 이루어 나가자”고 호소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두례 부천시여성총연합회장은 “항상 마음속에 평화를 꿈꿔왔지만 평화가 너무 크게만 느껴졌었다. 이 시간을 통해서 평화에대한 생각을 의미있게 나눌수 있었고 IWPG와 하나가 되어 적극적으로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2013년 9월에 창립돼 현재 UN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재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평화 국제법(DPCW)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세계 여성평화네트워크, 평화문화 전파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